안녕하세요?

HOT한 자동차 소식은 HOT CAR와 함께! 오시짱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입니다.

아직 블로그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여러방식으로 글을 써보는 중인데요,

차종별로 한개의 포스팅을 하기보다는 여러편을 나누어 쓰더라도 좀 고퀄로 써보려고 합니다 :)
(응 고퀄 아냐아냐)

 

일단, 오늘은 GV80의 익스테리어 디자인편 입니다.

HOT CAR 출발합니다~~~~~~~~~~~~뿌뿌!!!!

 

위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에있는 제네시스 라인업 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차량이라 그런지 맨 앞에 위치해있네요.

G70 / G80 / G90 이라는 숫자로 추측해보았을 때 GV80 은 제네시스 SUV중의 중간사이즈라고 가늠이 되죠.

왜 GV70, GV90 이 아닌 GV80 을 먼저 출시했을까요?

오시짱의 의견은 이 차량의 사이즈가 가장 상품성이있고 범용적인 사이즈라고 현대에서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표성을 띄고 잘팔리는 모델을 먼저출시하고 나서 시장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계열화를 시키게 됩니다.

우리가 맛집가서 시그니처메뉴를 먼저 먹어보고나서, 맛있으면 나머지 메뉴를 시키는 것과 같은 그럼 느낌이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흠 외부 디자인 중 면적이 가장 큰 사이드뷰부터 보시겠습니다.

[GV80] SIDE VIEW

전반적인 실루엣을 보면 기존의 각진 SUV 와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자동차 전문기자님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정통 SUV' 의 느낌은 아니죠?

우리 머릿속에 있는 정통 SUV는 기아 모하비, 쌍용 렉스턴/무쏘, 벤츠의 G바겐 이런것들이있죠ㅎㅎ

그런데 GV90 은 그런느낌이 들지 않죠. 멋부린 SUV라는 느낌이 드는데 왜 그럴까요?

 

- 전장대비 낮은 전고

GV80과 정통SUV라고 불리는 친구들 (기아 모하비, 쌍용 G4렉스턴) 과 제원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데이터 상으로도 보아도 GV80이 0.35로 전장대비 전고 '비율'이 가장 낮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도 사람이랑 똑같은거죠.

같은 180cm의 키를 가진 사람 두 명을 보았을 때 옆으로 덩치가 있으신분보다 마르신분들이 더 크게 보이잖아요. 

 

- 낮은 후드 높이

측면에서 보았을 때 다른 차량들보다 후드의 높이가 낮아보입니다. (오시짱 뇌피셜)

DATA가 없어 나중에 추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ㅠㅠ 알고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쿠페형 스타일의 낮아지는 루프라인

루프라인의 끝이 트렁크까지 수평을 유지하지 않고 후면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차량들의 트렌드라도 볼수있는데요. 이 라인이 다른 SUV에는 없기 때문에 다소 독특한 느낌입니다. 

가끔 루프라인이 과도하게 떨어지는 차들이 있는데요, 그런 차량들이 바로 아래 벤츠의 슈팅브레이크 같은 차량입니다.

이 차는 왜건 스타일이긴 하지만 샤프하게 떨어지는 측면뷰를 위해 루프라인을 길게 빼버렷죠.

GV80은 슈팅브레이크같이 과도한 느낌은 들지 않고 알맞게 낮춰주었네요.

어떻게 이렇게 적당히 라인을 만들수있는걸까요? 디자이너분들 짱짱맨

 

- 높은 벨트라인 & 낮은 사이드 윈도우

자동차에서 벨트라인은 위 붉은선처럼 창문이 시작되는 아래지점을 말합니다.

GV80의 벨트라인은 측면에서 보이는 면적의 다소 윗부분에 위치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Q. 벨트라인이 높다는 것은 또 뭘 의미할까요? 

스틸로 된 도어의 높이가 올라가게되고 반대로 윈도우의 높이가 작아지게 되겠죠.

사이드에서의 디자인 비율을 좋게 하기 위해 반대로 탑승객의 시야는 다소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래도 이런 말이 있잖아요 

자동차 인생의 대부분은 정지해 있을 때다     - 오시짱-

다들 들어보셨죠?

아무튼 어쨌거나 ANYWAY 차는 세워져있을 때 멋이있어야하니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를 얻으려면 하나를 포기해야쥬?

 

- 빅 사이즈의 휠 & 타이어

현대 컨셉 SUV 비전 T 와 기아 레이 (from. Google)

사진은 현대 컨셉 SUV 비전 T와 기아 레이인데요 (레이 지못미...)

완전 다른 성향의 차량이긴 하지만 큰 휠과 작은 휠의 차이를 볼 수 있죠!

비전 T는 휠이 전고의 반정도 높이까지 오는 반면, 레이는 전고의 1/3 정도 되겠네요.

아무래도 큰 휠을 장착하면 아무래도 가오가나자나요?

휠/타이어 빠진거 아님 튜우우닝임 (from. Google)

 

이 비율이 사이드뷰에서의 임팩트가 굉장히 강해서 차량 디자인할 때 신경쓰는 포인트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노멀 차량 중 르노의 클리오가 이 부분 비율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GV80 은 특별히 22인치 휠 타이어 (265/40 R22, 미쉐린 PRIMACY TOUR A/S)가 장착됩니다! ㄷㄷㄷ

22인치 GV80 휠/타이어 (from Google)

 

디테일하게 다루다 보니 디자인에서도 사이드뷰밖에 못봤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편에서는 디자인 다른부분을 더욱더 깊숙히 파고들어가 보겠습니다.

오늘은 힘들어서 이만;; 댓글로 궁금한 점 남겨주시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HOTCAR의 다른 차량 포스팅도 있으니 읽어봐 주세요!

지금까지 HOT한 자동차소식은 HOTCAR에서! 오시짱이었습니다.

오빠! (오시짱 빠이라는 뜻)

 

 

 

+ Recent posts